ArchiBear seeks to promote architectural culture themed travelling.

[ ㅇㅍㅌ : 서울풍경展 ]


서울에 살아도, 살지 않아도 괜찮아! 서울의 새로운 풍경을 보여드릴게요. 

우리 ㅇㅍㅌ에 놀러오실래요?

기간 : 19.10.30_11.24 (10:00am_7:00pm, 입장마감 6:30pm)

장소 : 연남장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로5길 22, B1)

요금 : 9,000원

서울하면 어떤 건축물이 떠오르세요?


우리 나라의 중심, 서울에는 경복궁, 창덕궁과 같이 선조의 지혜를 담은 문화재 건축, 롯데월드 타워 같은 첨단 현대 고층 건축물,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처럼 세계적인 건축가의 디자인미가 풍기는 건축물까지 다양한 건축물들이 있습니다. 

이처럼 한국 전쟁 이후 급격히 성장해 온 도시인 서울의 풍경은 오래된 건축물과 새로 지어진 건축물들이 뒤엉켜 있죠.

그 안에서 어떤 건축물이 서울을 대표할 수 있을까요?


서울을 포함한 대한민국의 국민 60%가 아파트에 살고 있어요. 

그리고 일생의 대부분을 주거지에서 보내죠. 

너무나도 가까운 일상 속 여러분이 살고 있는, 혹은 창문너머 보이는 평범한 풍경인 그곳.

아파트는 현대 도시의 일상 생활이 담겨 있지만, 생활의 다양함이 없이 생활 자체를 평범하게 만들지도 모릅니다.


“어디 사세요?”

“ㅇㅇ아파트 ㅇㅇ동 ㅇㅇㅇ호에 살아요.”

도시 성장의 달콤함 속에서 당신의 집을 숫자로만 기억할 수 밖에 없는 일상의 공간.

우리는 과연 진정한 행복함을 찾아갈 수 있을지에 대해 의문을 던져봅니다.


전시 'ㅇㅍㅌ'는 일상 속 배경에 지나지 않았던 아파트를 주인공으로 만들기 위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미디어아트를 기반으로 한 이번 전시에서는, 사진과 작품들이 관람객과 함께 어우러진 색다른 전시를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건축코디네이터 하스, 미디어아티스트팀 셔더, 사진작가 신병곤, 일러스트레이터 홍성우, 미디어아티스트 안용진, 비주얼아티스트 이지은이 콜라보레이션한 작품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전시를 통하여 아파트에 대한 새로운 시선과 추억들을 떠올리실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전시 미리보기
참여 작가 소개
주최 / 주관